> 소식마당 > 헤드라인뉴스

헤드라인뉴스

제목 더케이손해보험지부 졸속매각 중단 및 노사합의 촉구 피켓팅 진행
부제목 더케이손해보험은 졸속매각 중단하고 노동조합과 대화하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14 13:51:48

[2020-005] 2020.01.10.


더케이손해보험지부, 졸속매각 중단 및 노사합의 촉구 피켓팅 진행
"더케이손해보험은 졸속매각 중단하고 노동조합과 대화하라"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위원장 이재진) 더케이손해보험지부(지부장 홍영상)는 10일 오전 11시 30분 여의도 한국교직원공제회 앞에서 더케이손해보험 졸속매각 중단 및 노사합의를 촉구하는 피켓팅 투쟁을 진행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말 더케이손해보험 인수를 위한 실사를 마치고 인수계약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더케이손해보험지부는 작년 12월부터 사측에 고용안정협약을 비롯한 대화와 합의를 요구했지만 사측은 이에 응하지 않았다.


홍영상 더케이손해보험지부장은 "많은 금융회사가 상담직은 외주로 운영하고, IT직군은 자회사로 두고 운영하고 있다. 더케이손해보험은 이와 달리 상담직, IT직군 모두 직고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상담직, IT직군 노동자들도 우리 노동조합에 가입되어 있다. 매각 과정에서 직고용이 흔들리면 노동자들의 복지가 후퇴될 우려가 있어 이를 막으려 한다"고 밝혔다.


더케이손해보험지부는 이날 오후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이후 투쟁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피켓팅에는 현대해상화재보험지부, 한화손해보험지부, 코리안리재보험지부, 화재보험협회지부, 손해보험협회지부, KB손해사정지부, MG손해보험지부, 보험개발원지부, KB손해보험지부, 교보증권지부, KB증권지부, 코스콤지부 상근간부 40여명이 함께했다.













이전글 국회 개인정보 3법처리 시도 중단하라...최소한의 보호규정도 없어
다음글 사람 죽이는 선진경마, 정부 책임은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