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마당 > 헤드라인뉴스

헤드라인뉴스

제목 사무금융노조-우분투재단 비정규노동자 권익증진 사업 업무협약 체결
부제목 노동자 상담, 조사 및 연구, 노동조합 설립지원 등 활동할 예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03 08:26:28
[2020-077] 2020.09.02.

사무금융노조-우분투재단, 비정규노동자 권익증진 사업 업무협약 체결
노동자 상담, 조사 및 연구, 노동조합 설립지원 등 활동할 예정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위원장 이재진, 이하 사무금융노조)은 2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중구 사무금융노조 회의실에서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이사장 신필균, 이하 우분투재단)과 우분투비정규센터 설립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비정규노동자 권익증진 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우분투비정규센터는 노동조합이 없는 사무금융 부문 비정규 노동자를 위한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된다. 센터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노동하면서 겪는 현안에 대한 상담과 진정, 소송 등 권리구제 지원, 실태조사 및 연구 사업, 노동조합 설립지원, 노동-시민사회단체와 연대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2020년 콜센터 노동자 집중 지원을 통해 콜센터 노동자들의 노조할 권리를 보장, 확대할 계획이다.

이재진 사무금융노조 위원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비정규직 문제에 우리가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한 과거에 대해 많은 반성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우분투비정규센터 사업을 통해 사무금융내 사내하청 등 비정규직 노동자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신필균 우분투재단 이사장은 "한국에서 20년 전부터 비정규직 문제가 발생했지만 여전히 해결이 안 되고 있다"며 "디지털화 등으로 인해 앞으로 더욱 심각해질 비정규직 문제를 우리가 함께 풀어가자"고 말했다.

(기사/사진: 김정우 선전홍보차장)







이전글 증권업종본부, 2020년 산별중앙교섭 노사 상견례 개최
다음글 노조의 교섭요구 번번이 묵살...매각차익 극대화 JT저축은행 먹튀를 방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