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동조합소개 > 선언/강령/심볼

선언/강령/심볼

노동자의 단결은 지배와 착취에 맞서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는 거대한 물결이며, 모두가 함께 주인 되는 평등하고 평화로운 공동체를
위해 전진하는 발걸음이다. 우리는 노동을 통해 노동자는 하나라는 사실을 자각했으며, 모든 억압과 차별을 거부하고 노동자가 주인이 되는 세상을 위해 투쟁의 발걸음을 멈추지 않았다.

우리 사무금융 서비스 노동자들은 87년 민주화항쟁, 노동자대투쟁에서 선배 노동자들이 보여주었던 저항과 연대의 정신을 계승하고
통합과 단결을 실천한 전둗사무금융노동조합연맹의 역사를 이어 노동이 주인 되는 세상과 민주노동운동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기
위해 오늘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을 힘차게 건설한다.

우리 사무금융서비스 노동자들은 그 어떤 경우에도 소외가 없는 모두가 건강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전 세계 노동자들과의 굳건한
연대와 단결을 통해 이윤이 중심이 되는 질서를 거부하고 투쟁할 것이다.

또한 이 땅의 모든 노동자, 민중들과 함께 투쟁하여 우리를 짓누르는 모든 억압과 차별의 철폐, 노동이 존중받는 평등사회 건설, 한반도 평화와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통일조국 건설에 앞장설 것을 선언한다.

강령

-.우리는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노동조합운동의 역사를 계승하여 전 세계 노종자계급의 단결과 투쟁에 앞장선다.

-. 우리는 성,국적, 장애, 고용형태, 인종 등 모든 억압과 차별의 철폐, 인간 존업과 평등 실현의 사회를 건설한다.

-. 우리는 노동자 정치세력화와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이루어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통일국가를 건설한다.

-. 우리는 자본 중심적 복지, 교육, 문화, 교통, 토지, 주택, 여성, 환경 정책 등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 정책을 생산하고
법, 제도 개혁에 적극 앞장선다.

-. 우리는 사무금융 서비스 노동자의 생활임금 확보, 고용안정보장, 경영참가, 노동시간 단축 등 노동조건 개선 투쟁을 통해
인간다운 삶과 노동기본권을 확보한다.

-. 우리는 신자유주의 세계화에 맞서 강고한 투쟁으로 자본에 대한 구제와 함께 금융산업의 공공성을 강화한다.

-.우리는 사무금융 서비스 노동자의 권리보장과 동일노동 동일임금 실현을 위한 산별협약을 쟁취한다.

-. 우리는 조합원 의식 강화, 미조직 노동자의 조직화 등을 통해 조직역량을 확대, 강화한다.

-. 하나는 모두를 위하여 모두는 하나를 위하여 서로의 이해와 입장의 차이를 극복한다.

심볼소개

조합원들을 춤추게 하는 노조

산별노조 안에서 사람들이 자유롭고 즐겁게 서로 어우러지는 형상으로 산별노조가 조합원들에게 주는 믿음을 의미한다.

전체 심볼 설명

산별노조를 만들어가는 힘은 바로 조합원으로서, 전체적으로 조합원을 주체로 내세운 심볼이다.
사람을 소재로 한 형상들은 산별노조가 조합원 들에게 기쁨을 족 만족을 주는 노조를 만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컬러에 있어 각각 다르게 적용한 것은 각 단위노조들을 의미한다. 전체적으로 컬러는 조합원들에게 따뜻하고 진취적인 느낌을 주는 컬러로 형성하였으며, 4개의 형상 각각은 자주, 민주, 통일, 단결을 의미한다.